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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웹개발]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공격대 자동 배치 프로그램

by 준빵빵 2024. 7. 5.

프로젝트 소개

  • 넥슨 Open API를 이용하여 웹에서의 사용자 입력을 통해 메이플스토리의 유니온 공격대 정보를 가져오고, 해 당 정보에 맞는 블록의 개수를 계산하여 백트래킹 알고리즘을 통해 보드에 배치한 결과를 시각화하여 직관적 으로 제공하는 웹 사이트 입니다.

 

  •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최적의 유니온 배치를 제공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번거로운 작업을 줄이고 편리하게 배치함으로 게임 플레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발 환경

운영체제 Windows OS
사용 언어 Front - JavaScript, HTML, CSS
Back - Java
FramWork / Library Spring Framework
Tool STS(Spring Tool Suite), VSC(Visual Studio Code)
WAS Apache Tomcat
API Nexon Open API

 

 

주요 기능

 1. 유니온 공격대 정보 조회

웹에서 from을 통해 post 방식으로 데이터 전송, 전송받은 캐릭터명으로 NEXON OPEN API를 통해 현재 사용중인 유니온 공격대 정보 호출

 

 

 2. 블록 개수 계산

각 직업별 유니온 블록 모양

 

API를 통해 가져온 데이터를 파싱하여 선택한 프리셋에 있는 각 블록의 개수를 배열에 저장

 

 

 

 3. 블록 배치

저장된 블록의 총 칸 수만큼 배치할 Board를 생성하고, 백트래킹 알고리즘을 통해 모든 블록이 배치되는 결과를 찾아서 출력

 

 

 

 4. 결과 시각화

배치된 결과를 웹 상에서 구분하기 쉽게 시각화하여 출력

 

 

테스트 및 검증

 1. 정확성 테스트

아무렇게나 배치된 유니온 공격대 1번 프리셋으로 최적의 배치 결과를 만들어준다

 

 

출력된 배치 결과에 따라 정상적으로 배치

 

 

 2. 동시 입력 테스트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입력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을 확인한다

 

 

각각의 입력마다 고유한 User ID를 부여하여 서로 영향을 주지 않고 독립적으로 결과를 출력

 

 

테스트 영상

 

 

 

24.12.04 인 게임 내 유니온 자동 배치 기능 공식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2024 WINTER NEXT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유니온 자동 배치 기능

  • 유저들이 겪는 불편함을 분석하고, 직접 개발한 것과 동일한 기능이 공식 서비스에 반영되며 실제 게임 품질 개선으로 이어짐. 개발한 기능을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지만, 유저 경험을 개선할 기능을 사전에 탐색하고 실증한 과정으로 유저 중심적인 문제 해결 접근 방식의 중요성을 입증하는 사례가 되었음